CCLIM, 66일 습관 형성 돕는 ‘SixtySix Days’
CCLIM, 66일 습관 형성 돕는 ‘SixtySix Days’
2025.06.08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CCLIM.(클림)이 66일간 꾸준한 습관 형성을 돕는 시리즈 ‘SixtySix Days’를 선보였다.

‘66일’은 심리학 연구에서 새로운 습관이 자리 잡기까지 걸리는 평균 기간으로 알려져 있으며, CCLIM은 이를 바탕으로 네 가지 테마별 루틴 노트북을 기획했다.

1. Funding Routine: ‘돈을 다루는 루틴’을 만든다

빨간색 표지의 ‘Funding Routine’ 버전은 단순 저축이 아닌 체계적인 자산 관리를 목표로 한다. 예산 계획, 지출 내역 기록은 물론, 감정 지출 패턴까지 체크할 수 있는 섹션을 제공해 ‘돈을 다루는 습관’을 익히는 데 집중했다.

2. Healthy Routine: ‘오늘의 1세트’가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

파란색 표지의 ‘Healthy Routine’ 노트북은 식단 · 운동·수면 · 수분 섭취 등 하루 건강 요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66일 후 더욱 튼튼한 몸을 만들기 위한 체크리스트 페이지로 자기 맞춤형 루틴을 완성할 수 있다.

3. Habitual Routine: 작은 취미가 나를 단단하게 만든다

오렌지색 ‘Habitual Routine’은 독서, 글쓰기, 그림 그리기 등 취미 활동에 초점을 맞춘 구성이다. 소소한 성취감을 작성하여 쌓을 수 있는 페이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취미 생활을 지원한다.

4. Successful Routine: 하루의 성찰이 성공으로 이끈다

초록색 표지의 ‘Successful Routine’ 노트북은 업무 효율과 자기계발 루틴에 특화됐다. 아침 · 저녁 루틴 기록, 우선순위 목록, 데일리 회고 섹션을 통해 하루를 점검하고, 장기 목표를 달성하는 ‘성공 습관’을 완성하도록 돕는다.